말씀

[스크랩] 3부-하나님께서 어떤 기도들은 응답해 주실 수 없는 이유

은이dii 2011. 11. 7. 16:07

3부-하나님께서 어떤 기도들은 응답해 주실 수 없는 이유

 

Sylvia Jarrett

 

나의 삶과 내 주변 사람들의 삶에 일어나는 일들과 상황들은 때때로 나를 혼란스럽게 한다.

산다는 것은 종종 꽤 혼란스러울 수 있는 법이다.

 

크리스챤 저자이자 강사인 조이스 랜돌프는 목사의 부인이었던 자신의 어머니에 관한 한 놀라운 이야기를 들려준다.

이 여인은 기도할 때 구체적인 필요들을 하나님께 아뢰었다.

그러나 종종 그런 기도들은 응답받지 못했다.

결혼한 지 얼마 되지 않았을 때, 한번은 그녀가 우표를 달라고 하나님께 기도하였다.

그녀는 하나님께서 그녀의 기도를 들으시고 바로 그 날, 우표를 보내주실 것이라는 강한 확신을 갖게 되었다.

그러나 그녀는 우표를 받지 못했다.

그녀의 남편과 함께 일하던 원로 목사는 그 날 우표를 받았다.

하지만 그녀를 위한 우표는 없었다.

후에 이 여인은 알게 되었는데, 하나님께서 이 원로 목사의 마음에 우표를 그녀에게 나눠주라는 부담을 주셨었다.

하지만 그 목사가 마음을 굳게 하여 하나님께서 보내주신 축복을 그녀와 함께 나누기를 거절한 것이었다.

 

나에게 있어서 이 이야기는 이해가 되지 않았던 많은 일들에 새로운 빛을 던져주었다.

나는 하나님께서 주신 모든 믿음을 가지고 열렬히 기도할 수 있겠지만, 만일 그 기도의 응답이 하나님의 손에 들려 사용되기를 원치 않는 사람들에 달려 있는 것이라면, 나의 기도는 응답받을 수 없는 것이다.

 

이것은 전에 내가 생각해 왔던 것과 완전히 다른 것이었다.

나는 하나님께서 기도를 응답하시는 방법은 언제나 세 가지 - 곧 응답해 주시는 것과, 나의 더 나은 유익을 위해 응답하지 않으시는 것과, 기다림이 필요한 응답 - 중 하나라고 믿었다.

이제 여기에 네번째 가능성 - 기도 응답받는데 쓰여질 수 있는 사람이 하나님의 감동하심을 거절하는 것 - 이 더해진 것이다.

 

선을 위한 영향력과 악을 위한 영향력이 언제나 우리 주위를 둘러싸고 있다고 성경은 가르친다.

사도 베드로는 다음과 같이 경고하였다.

“근신하라 깨어라 너희 대적 마귀가 우는 사자같이 두루 다니며 삼킬 자를 찾나니” 벧전5:8. 하지만 시편 기자는 우리에게 이렇게 확증하였다.

“저가 너를 위하여 그 사자들을 명하사 네 모든 길에 너를 지키게 하심이라” 시91:11.

선과 악을 위한 영향력 중 어느 것이 우리의 삶에서 더 강할지를 선택하는 것은 우리의 몫이다.

 

하나님께서는 우리 각자에게 필요한 모든 것을 다 공급하기를 원하시는데, 단지 육신적인 것(먹을 것, 입을 것, 잠자리 등) 뿐만이 아니라 감성적인 것(평안함과 행복감 등)에 있어서도 우리가 풍족하기를 원하신다.

사도 바울은 “나의 하나님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영광 가운데 그 풍성한 대로 너희 모든 쓸 것을 채우시리라”(빌4:19)고 확언하였다.

때때로 우리 자신들의 선택으로 이러한 축복을 잃어버릴 때도 있지만, 종종 우리와 가까운 사람들의 잘못된 선택으로 그럴 때도 있다.

만일 당신 주변의 사람들의 선택이 하나님께서 당신을 축복하시고자 하는 것을 방해한다면 어떻게 할 것인가?

아마도 이 사람들과 개인적으로 만나 이야기를 함으로 이런 상황을 풀어나갈 수도 있을 것이다.

아니면 그 사람들과 거리를 두는 것이 좋을 수도 있다.

특별히 그 사람들의 이기적인 행동이 당신과 가족들의 안전과 삶을 위협한다면 그렇게 할 필요가 있을 것이다.

 

어떤 경우에라도 그들을 위하여 기도하도록 하라.

그들의 삶에 있어서 선을 위한 영향력이 악을 위한 영향력보다 더 크도록 기도하라. 또한 야고보서 5장 16절에 있는 약속을 주장할 수 있다.

“의인의 간구는 역사하는 힘이 많으니라.”

물론 당신이 기도한다고 해도 그들은 여전히 선과 악 중 하나를 택할 수 있는 선택권을 갖고 있다.

 

하나님께서는 그대의 삶에서 복잡한 상황들을 도와주실 것이다.

어떤 때는 기도의 응답이 딱 맞는 시간에 이르러 온다.

어떤 때는 그 응답이 오래 걸리고 이해하기 어렵다.

많은 경우에 우리는 오직 힘든 경험들을 통해서만 이것을 배워나갈 수 있을 것이다.

 

이 교훈을 통하여 우리가 잊지 말아야 할 것들이 있다.

우리 마음에 누군가를 위해 무엇을 해야 한다는 생각이 들 때 그 일이 비록 우리에게 희생을 요구한다 할지라도 기꺼이 해야 한다는 것이다.

누군가 꼭 도움이 필요한 어려운 상황에서 간절히 눈물로 기도하고 있으며 그의 기도를 응답하시기 위해 오늘 내 마음에 하나님께서 말씀하고 계시는지도 모른다.

선한 음성, 양심은 하나님의 목소리다.

우리가 그것을 거절하므로 다른 이가 기도의 응답을 받지 못하고 어둠 가운데 있도록 해서는 안될 것이다.

 

또 한 가지 기억해야 할 것은 우리 마음에 오는 부담감을 거절하면 하나님은 다른 사람을 쓰실 거라는 것이다.

다시 말하면 하나님과 동역하여 일할 기회와 축복을 잃는다는 것이다.

다른 이를 사용하실 수 있는 전능하신 하나님은 나의 행복을 위해 다른 이를 도우라고 부르시는 것이다.

누군가의 기도의 응답을 위해, 그리고 내 영혼을 위해 그분의 부르심에 순종하자.

출처 : 행복†충전소
글쓴이 : 대명교회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