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

[스크랩] 기도는 어떻게 해야 하나 (기도하는 방법: 특별기도 1)

은이dii 2011. 11. 7. 15:21
기도는 어떻게 해야 하나 (기도하는 방법: 특별기도 1)

2) 특별기도 (特別祈禱)

특별기도는 어떠한 중요하고 심각한 문제, 또는 긴급한 문제가 있을 경우에 시도하게 된다. 이는 급성질환이 특별처방과 집중적인 치료방법을 택하지 않으면 안되는 것과 같이, 일반기도의 처방으로 응답받기 어려울 경우에 시도하게 되는 기도를 말한다.

평상시의 필요한 것을 구하는 기도가 일반적인 기도라면, 특별한 일이나 문제가 생겼을 경우에 시도하는 기도가 특별기도이다. 이러한 특별기도는 항상 있는 것은 아니나 오늘날과 같은 복잡다단하고 세속화되어 소돔과 같이 죄악이 관영되어가고 있는 때에는, 불신앙적인 일들로 인하여 여러 가지 많은 문제들이 생기기 때문에 특별기도를 할 경우가 많다.

사람들은 자기나 가족이 원치 않게 빠진 죄의 문제라든지, 부부간의 문제를 비롯하여 부모님과 자녀들의 문제 등 가정의 문제와 사업이나 직장문제 등 경제적인 문제, 더 나가서 많은 사람들과의 인간관계의 문제 등 수많은 문제들에 봉착하게 되는 것이다.

특히 영혼의 문제를 빼놓고 육신의 문제로서 가장 중요한 문제가 건강인데, 우리의 건강을 해치는 질병은 우리의 죄 때문에 받은 저주 중의 하나로 우리를 대단히 괴롭히는 것이다. 누구나 암병과 같은 심각한 질병에 걸릴 경우에는 투병을 하기도 전에, 또는 투병하다가 정신적으로 무장해제를 하는 것을 보게 된다.

현대의학이 아무리 발달되었다 하더라도, 계속해서 불치의 질병이 나타나서 인간을 괴롭히는 것이다. 어느 시대이든 그 시대의 불치 혹은 난치의 질병이 있게 마련인데 이러한 질병에 걸리면 먼저 하나님께 기도하면서 과연 이병의 원인이 무엇인가를 찾아 의사의 뜻에 따라 처방하듯 하나님의 뜻에 따라 처방해야 한다.

이러한 경우에 일반기도를 할 것인지 특별기도를 할 것인지를 결정해야 한다. 물론 의학적인 치료를 하면서 기도하는 경우도 있을 것이다. 그러나 질병의 원인에 따라 의학적인 치료를 할 것인지(물론 기도하면서), 아니면 전적으로 하나님께 매달리는 기도치료 방법을 택할 것인지를 결정을 해야 한다. 이것이 중요하다.

물론 질병의 원인과 그 의미를 분별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 질병이 어디로부터, 왜 왔는지? 그리고 우선 이 질병이 본인에게 무슨 의미가 있는지를 세밀하고 정확하게 분별하는 것이 중요하다.

의학적으로 질병의 원인 규명에 따라 처방하게 되는데, 이는 질병의 원인을 모를 경우에 치료가 힘들기 때문이다. 현대의학으로 발견한 질병이 3만여가지가 넘는데, 이 중에서 질병의 원인을 알 수 있는 것이 고작 5천여 가지 정도라고 한다. 현대에 발견된 질병 중에서 대부분이 그 원인을 알 수 없다는 이야기이다.

이 중에서 원인을 알 수 없어 예방과 치료에 어려운 병중에서 대표적인 것이 암병이다. 현대의학의 피나는 노력으로 유전자 치료법을 개발, 앞으로 암을 정복할 수 있다고는 하지만 아무튼 인간이 그 원인을 추측할 뿐, 정확히 알 수 없고 하나님께서만 아신다고 해서 GOK(God only knows)라는 별명까지 붙을 지경이다.

출처 : 행복†충전소
글쓴이 : 대명교회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