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

[스크랩] 일일예화말씀묵상 2011년 3월 15일 (화) - 성경 말씀을 심으십시오

은이dii 2011. 4. 21. 16:45

 말씀과 기도로 주님과 깊은 교제생활이 이루어 지기를 소망합니다.


 

1984년 국제기드온협회 헨더슨 총무가 서울에 와서 한국전국대회에서 강연을 했다. 기드온협회는 성경을 전 세계에 배포하는 일을 하는 문서선교협회.헨더슨 총무는 그 당시 매분마다 46권의 성경이 기드온협회를 통해 세계로 반포된다고 밝히면서 다음과 같이 말했다.

 

[10년 내 결실을 보려거든 나무를 심으십시오 50년 내에 결과를 원하거든 사람을 키우십시오.

영원의 결실을 원하거든 성서를 심으십시오. 그 이유는 이렇습니다.]

 

(1) 성서에는 구원의 길이 있습니다.

(2) 매일매일 의롭게 사는 길이 있습니다.

(3) 악의 유혹을 이기는 길이 있습니다.

(4) 그리스도인으로서 참 봉사의 길이 있습니다. 

 



오늘날 믿음의 가정에서 하나님의 말씀을 매일 읽는 것을 자녀들에게 지도하지 않고 있다.

당신의 자녀들은 매일 하나님의 말씀을 상고하고 있습니까?

 

[시 1:1-2]
1: 복 있는 사람은 악인들의 꾀를 따르지 아니하며 죄인들의 길에 서지 아니하며 오만한 자들의 자리에 앉지 아니하고

2: 오직 여호와의 율법을 즐거워하여 그의 율법을 주야로 묵상하는도다.

 



제 목 : 마땅히 행할 길을 아이에게 가르치라

성 경 : 22:6

 

얼마 전 어린이 교육을 위한 책에서 이런 글을 읽었습니다.

당신의 자녀들의 인생을 망치는 길을 알기 원하십니까? 그렇다면 당신은 아무 일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아이들을 그냥 내버려 두십시요. 그러면 얼마 있지 않아 방치한 정원처럼 그들의 삶은 잡초로 가득 차게 될 것이기 때문이니까요!” 그렇습니다. 우리의 자녀들은 교육과 훈련이 필요합니다. 그것도 올바른 교육이 말입니다.

 

오늘 본문의 말씀은 자녀교육을 위한 하나님의 뜻을 우리에게 잘 설명해 주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성경이 말하는 참교육이란 무엇일까요?

 

첫째, 가르치는 것입니다. 어떻게 말입니까? 하나님의 뜻대로 말입니다.

여기서 가르친다는 말의 원문이 입천장,잇몸이라는 어원에서 왔음은 흥미롭지 않을 수 없습니다. 이 말씀이 기록된 솔로몬 시대에는 가르치다는 말이 산파가 아이에게 젖을 힘있게 빨 수 있도록 손 가락을 입천장 또는 잇몸에 넣고 부드럽게 마사지하는 행위를 나타내는 말이었기 때문 입니다. 오늘 우리 자녀들을 교육하는 자세도 이와 같아야 합니다. 억지로 우리 맘대로 우리의 방법을 강요하고 끌고 다니는 식의 교육은 성경이 말하는 바른 교육이 아닙니다. 오늘 성경은 우리의 교육이 아이들로 하여금 스스로의 길을 찾아 가려고 하는 마음이 생기도로 격려하고 이끌어 주는 동기유발 중심이어야 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둘째, 마땅히 행할 길로 인도 해야 합니다.

N.A.S.B (새 미 표준 역)을 보면 이 말의 뜻은 보다 분명해 집니다.“ Train up a child in the way he should go......” , 그 아이가 가야할 길로 그를 인도 하라는 명령 입니다. 내가 가지 못했던 아쉬운 길이 아닌, 내가 생각하는 나의 길이 아닌,그에게 가장 적당하고 합당한 길로 그가 스스로의 힘으로 갈 수 있을 때까지 이끌어 주라는 뜻 입니다.우리 아이들의 재능과 성격에 맞는 그가 마땅히 가야할 그만의 길을 찾는 것이 참교육의 우선순위 입니다.

 

셋째, 삶으로 교육해야 합니다.

어떤 교육 잡지의 연구 보고에 의하면 어린 아이들은 듣는 것에서 10%, 느끼는 것에서 15%, 보는 것에서 70%, 기타 여러 방법으로 5%를 배운다고 합니다.

아이들의 맑은 눈이 오늘 우리를 향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뜻대로 잘 살아진 우리의 삶이 아이들을 향한 가장 좋은 교육 입니다.

어버이 된 성도 여러분! 결국 문제의 해결은 우리에게 있는 것입니다.

성공적인 교육의 책임은 우리의 삶에 있다는 말입니다.

부디 하나님의 뜻대로 교육하시는 성공적인 부모님들이 되시기를 기원 합니다. 


출처 : 주님의 시선
글쓴이 : 카페지기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