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런데 그 다음 단계로 그림을 그려낼 때마다 땅콩을 주기 시작했더니 얼마 안가 그림은 엉망이 되고 말았습니다. 땅콩을 얻어 먹기에 급급한 나머지 원숭이는 대충, 아무렇게나 그림을 그려나갔던 것입니다. 우리네 인간들의 타락 역시 물질적 이익만을 추구하기 때문이 아닌지요?
우리는 모두 하나님 나라에 속한 자들로서 세상의 이익이 아닌 하나님 나라의 이익을 추구하는 영리주의자들이 되어야 합니다.
그런데도 우리가 정신 없이 세상적 이익들만을 좇아가다 보면 분명 우리가 지나온 부분들은 엉망으로 휘갈겨진 쓸모없는 그림이 되지 않겠습니까?
당신에게는 무슨 일을 하든지 먼저 손익을 따져 보는 습성이 붙어버렸는가?
이제는 하나님을 위한 손익 계산에 그 습관을 사용하라
(사 48:17).
너희의 구속자시요 이스라엘의 거룩하신 자이신 여호와께서 가라사대 나는 네게 유익하도록 가르치고 너를 마땅히 행할 길로 인도하는 너희 하나님 여호와라.
1. '주님의시선' 카페와 카페지기가 섬기는 '마산시민교회'가 더 풍성해 질 수 있도록 기도를 부탁합니다.
2. 마산시민교회가 하나님의 은혜속에 귀한 신앙의 동역자를 얻어 영혼구원의 사역을 감당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시 바랍니다.
하나님께서는 모르시는 것이 없으시고, 능치 못한 것이 없으시다. 그러므로 사람이 알아서는 않되겠다고 생각하시는 것이면, 하나님은 사람이 그것을 알지 못하게 하실 수 있다. 또한 사람이 알기를 원하시는 것이면, 무엇이든지 다 우리에게 알려 주신다. 그런데 하나님께서는 자기를 사람들에게 알려 주시려고 하시었다. 그 알려 주심에 있어 크게 두 가지 방법으로 우리에게 가르쳐 주셨다.
1. 첫째는 자연에 의하여 계시하셨다…
이를 통하여는 주로 하나님의 위대하심과 지혜로우심을 우리에게 알려 주는데, 여러 가지 모양으로 이 사실을 재삼재사 알려 주신다. 우리는 바다의 파도의 힘, 큰 나무를 흔드는 바람의 힘, 바위틈을 뚫고 자라나오는 식물의 힘, 뚝을 무너뜨리고 흘러 나가는 강물의 힘, 또는 물을 증발 시키어 구름이 되게 하는 태양의 힘을 볼 수 있다. 이 모든 사실은 하나님의 능력이 무한히 크시다는 한 가지 사실을 재삼 재사 알려주는 것이다. 우리는 또한 확대경으로 나무 잎이나 모래알이나, 또는 눈송이를 살펴보면, 무엇이나 똑 같게 하나님께서 만드시는 것은 하나도 없고, 망원경으로 별들을 관측하여도, 똑 같은 것은 없으며, 우리가 눈으로 볼 수 있는 그 많은 사람 주어에도 전연 같은 사람은 없으며, 공중에 떠 있는 구름에도 같은 것은 없다. 이 모든 사실은, 하나님께서 지극히 지혜로우심과 모르시는 것이 없음을 알려 주는 것이다. 사람은 누구나 자연에서 하나님의 능력과 지혜를 알 수 있다. 비록 저 아프리카에 사는 미개인일지라도, 자연에 대하여 곰곰이 생각하여 본다면, 하나님의 능력과 지혜를 알 수 있다. 하나님께서는 성경에 말씀하시기를 '하나님을 알만한 것이 저희 속에 보임이라 하나님께서 이를 저희에게 보이셨느니라 창세로부터 그의 보이지 아니하는 것들 곧 그의 영원하신 능력과 신성이 그 만드신 만물에 분명히 보여 알게 되나니 그러므로 저희가 핑계치 못할찌니라(롬1:19-20)' 라고 하였다. 이는 곧 모든 만민이 하늘과 비와 산과 나무와 그 밖에 세상에 있는 만물을 만드셨으며, 또한 자기 자신들을 만드신 하나님께서, 얼마나 훌륭하신 분임을 감탄하지 않을 수 없음을 알려 주는 말씀이다. 그와 동시에 각 사람으로 하여금 "나는 이런 하나님을 사랑하고, 언제나 그의 뜻을 순종해야 되겠다. 왜냐하면 그처럼 능력이 많으시고 지혜로우신 분이신즉 반드시 지극히 선하실 터인데, 나는 선하지 못하니 나도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사람이 되어야겠다" 하는 결심이 생기게 하는 말씀이다. 그런데 이 때까지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대로 된 사람은 하나도 없다. 그래서 하나님께서는 만민이 다 핑계하지 못할 것이라고 말씀하신 것이다.
2. 성경에 의하여 계시하셨다.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모두 궁금하게 생각하던 문제에 대한 면사포를 벗기어 드러내 주셨다.
성경을 읽어보면 세상이 어떻게 생겼으며, 죄가 어떻게 창조되었으며, 사람이 어째서 죄인이 되었으며, 하나님께서 얼마나 사람을 사랑하시며, 그리스도께서 어째서 우리를 위해서 돌아가시게 되셨으며, 우리가 어떻게 해야만 구원받을 수 있으며, 어떻게 주 예수께서 재림하실 것이며, 하나님께서 어떻게 최후에는 이 세상에 기쁨을 가져오시며, 또한 우리는 어떻게 해서 주님과 함께, 영원히 하늘 나라에 있게 될 것인가를 다 알 수 있다.
그밖에는 여러 가지 사실을 우리는 이 훌륭한 성경책에서 알아 낼 수 있다.
그러나 이 모든 것 보다도 하나님께서 사람에게 알리시기 원하시는 것은 사람이 무엇이라는 것과 하나님이 어떠한 분이라는 것을 성경이 알게 하는 것이라고 하면 충분할 것이다. - D. G. 반하우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