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

[스크랩] 강한 사람들.(살전2:13-20절)

은이dii 2007. 1. 19. 15:31
강한 사람들
살전2:13-20, 278.327.363장*

강한 교회는 강한 사람들의 교회입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구원자와 주님으로 믿고 그분 안에서 견고함을 잃지 않는 사람들의 교회입니다. 본문은 강한 사람들의 특성을 다루고 있습니다.

1,강한 사람들은 하나님의 말씀을 하나님의 말씀으로 받습니다.(13절), 1)데살로니가교회의 믿는 자들은 사람들의 설교와 가르침을 통하여 말씀을 받았습니다. 바울, 실라, 디모데와 같은 목회자들이 그들에게 하나님의 말씀을 선포하였습니다.

2)데살로니가교회의 믿는 자들은 말씀을 사람의 말로 받지 않고, 사실 그대로 하나님의 말씀으로 받았습니다. 이 얼마나 엄청난 진술입니까! 바울은 자기가 선포한 말씀이 사람의 말이 아니라 하나님의 말씀이라고 분명히 선언합니다.

그는 더 나아가"하나님의 말씀으로 받음이니, 진실로 그러하다"라고 덧붙입니다. 3)데살로니가교회의 믿는 자들은 받은 말씀이 그들의 삶 속에서 역사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본 구절은 믿는 우리들 안에서 역사하시는 분은 하나님이시라고 말합니다. 인간은 자신을 구원할 수 없습니다. 이것이 바로 인간이, 하나님은 사랑이시며 우리에게 정확하고도 명확하게 말씀하실 정도로 우리를 사랑하셨다는 사실을 믿고 소망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2,핍박에도 불구하고 그리스도 안에서 견고히 섰습니다.(14절), 유대인들과 이방인들을 박해하고 있던 사람들은 다름아닌 그들의 동포였지만, 선동자는 유대인들 이었습니다.

"그러나 유대인들은 시기하여 저자의 어떤 괴악한 사람들을 데리고 떼를 지어 성을 소동케 하여 야손의 집에 달려들어 저희를 백성에게 끌어 내려고 찾았으나"(행17:5절), 이것이 바로 유대인의 교회들에서 일어나고 있었던 일입니다.

그들을 핍박하고 있었던 사람들은 바로 그들의 동포들이었습니다. 그러므로 바울은 데살로니가교회의 믿는 자들에게, 그들이 유대인의 교회들의 큰 모범을 본받고 있다 고 말할 수 있었습니다. 그들은 유대인의 교회들이 그랬던 것처럼 그리스도를 위하여 견고히 서 있었습니다.

3,강한 교회는 유대인들의 죄를 피합니다.(15-16절), -.사람이 그리스도를 따르지 않으면 그리스도를 반대하는 것입니다. -.교회가 그리스도를 따르지 않으면 그리스도를 반대하는 것입니다. 유대인 핍박자들은 그리스도 즉 하나님의 아들을 반대하였습니다.

그들은 종교주의자들로서, 종교의 이름으로 기독교회를 멸하기로 마음을 정한 일단의 종교적인 사람들이었습니다. 그러나 데살로니가교회와 믿는 자들은 그리스도를 따랐습니다.

유대인들의 죄는 무엇이었습니까? 바울은 그것을 열거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내용은 사람에게 대하여 기소된 가장 끔찍한 내용 중의 하나입니다. -.그들은 주 예수님을 죽였습니다. -.그들은 선지자들을 죽였습니다. -.그들은 믿는 자들을 핍박하였습니다.

-.그들은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모든 사람들에게 대적이 되었습니다. -그들은 사람들이 구원받지 못하도록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지 못하게 하려고 애를 썼습니다.

4,강한 교회는 친교가 강력했습니다.(17-18절), 데살로니가교인들의 친교가 너무도 강력하여 바울은 그들에게 되돌아갈 수 있기를 간절히 사모하였습니다. 그는 복음에 반대하여 일어난 핍박으로 인해 목숨이 위협받았으므로 그 도시에서 피할 수밖에 없었다는 것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그가 잠시 그들을 떠난 것은 얼굴이요 마음은 아니었습니다. -.그는 그들에게 되돌아가려고 힘썼습니다. -.그는 그들에게로 돌아가려고 "더욱"힘썼습니다. -.그는 큰"열정으로"즉 강렬한 열망을 가지고 그들에게 돌아가려고 힘썼습니다.

5,사역 자들에게 영광과 기쁨이 됩니다.(19-20절), 누구에게 영광과 기쁨이 됩니까?
-.교회를 세운자. -.그들에게 주님을 알려주기 위해 나아간 자. -.교회를 섬기고 가르친 자.

-.교회의 사역을 수행한 자입니다. 바울은 데살로니가교인들이 그의 소망이요 자랑의 면류관이라고 분명히 말하고 있습니다. 언제 그렇습니까?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재림하셔서 그들이 모두 그분의 임재 안에 있게 될 날입니다.

-.이 얼마나 큰 소망입니까?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다시 오십니다. -.이 얼마나 큰 기쁨입니까? 우리가 여기 이 땅에서 사귐을 갖고 그리스도 안에서 믿음이 성장했던 모든 믿는 자들이 주 예수 그리스도와 함께 연합됩니다.

-.이 얼마나 자랑스런 면류관입니까? 우리가 이끌어주고 주님 안에서 성장하도록 도와주었던 모든 사랑하는 사람들을 그리스도께드립니다. "면류관"이란 말은 승리자의 면류관입니다. 운동선수가 경기에서 승리하여 쓰는 면류관입니다.

이 묘사는 우리가 사단에 대항하여 사람들의 영혼들을 얻기 위한 영적 투쟁을 벌이는 경기중임을 보여줍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사람들의 영혼을 얻기 위하여 긴장하여 투쟁하고 싸워야 합니다. 면류관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만일 그리스도께 드릴 영혼들이 없다면 우리는 이 면류관을 받지 못할 것입니다.

출처 : 3927Bible 말씀연구소
글쓴이 : 박봉웅 원글보기
메모 :